default_setNet1_2

적량 밤톨이들의 알찬 겨울나기

기사승인 2021.01.24  17:57:47

공유
default_news_ad1

- 하동 적량초, 더 채움 방학 프로그램 연계 3~6학년 겨울방학 계절학교 운영

 하동 적량초등학교(교장 서영미)는 3∼6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일주일간 2021 겨울방학 계절학교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계절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결손을 예방하고, 도시지역보다 방학 중 교육과 체험활동 참여 기회가 현저히 부족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초학력 교실, 독서 교실, 언플러그드 SW 교실, 스포츠 교실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 계절학교는 경남도교육청에서 지원하는 ‘더 채움 방학 프로그램’ 사업과 연계해 운영했다.

 기초학력 교실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결손을 보충하고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향상하기 위해 학생 개별 수준에 따른 맞춤형 지도를 시행했다.

 일주일간 집중 운영을 통해 학생들은 평소 부족했던 과목을 학습함으로써 학습결손을 방지할 수 있었다.

 독서 교실서는 학기 중 부족했던 책 읽기 시간을 확보해 학생들이 해당 학년의 권장 도서를 읽고 독후활동을 통해 사고력을 증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언플러그드 SW 교실서는 ‘경남도교육청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사업과 연계해 학생들의 컴퓨팅사고력을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언플러그드 활동을 했다.

 컴퓨터의 알고리즘을 익히기 위한 보물찾기, 순서에 따라 케이크 만들기, 알버트 로봇 체험, SW 보드게임 등 학생들의 흥미를 고려한 활동으로 진행했고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스포츠 교실서는 방학 중 불규칙한 생활에 익숙해지기 쉬운 학생들의 체력을 유지, 향상하기 위해 피구, 축구, 전통 놀이 등 학생들의 흥미가 높고 평소 익숙한 스포츠 활동을 했다.

 계절학교에 참가한 4학년 한 학생은 “겨울방학 동안 집에만 있으면 할 것이 없어서 너무 심심한데 학교에 와서 친구, 형, 동생들과 함께 케이크도 만들고, 공부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도 기자 ksd@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