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사천시, ‘사천에서 한 달 살아보기’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0.05.21  17:37:31

공유
default_news_ad1

- 떠나자! 섬으로, 바다로, 사천으로

 사천시는 사천에서 체류하면서 여행, 휴식, 힐링과 더불어 곳곳의 숨은 관광지를 체험할 수 있는 ‘사천에서 한 달 살아보기’ 사업을 내달부터 추진한다.

 체류형 여행 트렌드에 맞춰 사천시만이 가지고 있는 자연과 문화, 관광자원을 체험할 수 있는 ‘사천에서 한 달 살아보기’는 내달부터 오는 11월까지며, 최소 3일에서 최대 30일 기간 내 체류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참여자 모집 기간은 1차로 21일부터 내달 10일까지며, 예산 소진 시까지 매월 수시 모집할 계획이다.

 산·바다·섬을 이어주는 사천바다케이블카를 대표로 천혜의 청정 자연경관을 간직하고 있는 사천시의 주요 관광지를 참여자들이 보다 가까이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자연친화형, 문화 관광형 테마로 참여자에게 여행지를 추천할 계획이다.

 참여자에게는 여행 기간 동안 1일 5만 원 이내의 숙박비, 2만 원 이내의 입장료와 체험비를 지원하며, 참여자는 여행후기를 SNS에 게재해 사천시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참여 신청은 사천시 이외 거주자 중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시 홈페이지와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사천에서 한 달 살아보기' 사업을 통해 장기 체류에 따른 관광, 숙박 등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 홍보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효정 기자 khj@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