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창원시립교향악단 온라인 공연, 피아니스트 김대진과 함께

기사승인 2020.04.28  17:18:35

공유
default_news_ad1

- 아트 온(ART ON) ‘희망 클래식 Ⅱ’ 유튜브 방송으로 코로나19 극복 응원

  창원시립교향악단은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지친 일상을 보내는 시민들을 응원하고자 ‘힘내라 창원! 희망 클래식Ⅱ&Ⅲ’를 온라인 공연을 촬영했다.

 이번에 촬영된 온라인 공연은 지난 21일 선보인 ‘희망 클래식Ⅰ’에  이어 29일, 내달 4일 오후 6시 창원시립예술단 유튜브에 각각 업로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여 명이 참여하는 창원시립 교향악단의 정기 연주회가 잠정 연기됨에 따라 시립 교향악단 김대진 상임지휘자는 이번 온라인 앙상블 공연에서 지휘봉 대신 피아노 건반을 선택했다.

 29일 희망 클래식Ⅱ서는 피아니스트 김대진과 바이올린 이리나, 비올라 김은진, 첼로 배성아의 ‘슈만 피아노와 4중주’와 바이올린 서영희 단원의 ‘생상스 하바네이즈’ 독주, 단원 김상희 , 양경진 , 김나영 , 최춘연 , 이현자 단원의 현악 5중주는 ‘모차르트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무지크’ 등 5곡을 연주한다.
 
 또한 내달 4일 희망 클래식 Ⅲ는 김대진의 피아노 반주에 플루트 김동욱의 비제 ‘아를의 여인 No.2 중 미뉴엣’을, 클라리넷 최지혜와 첼로 배성아의 모차르트 ‘클라리넷 트리오 작품 11번 2악장’을, 박용하, 이수진, 강영래, 노정이, 조진혁, 김동준 단원의 타악기를 포함한 금관 5중주의 ‘비엔나 행진곡’ 등 4곡이 상임단원 권아름의 사회로 꾸며진다.

 김대진 상임지휘자의 취임 이후 피아니스트로서 단원들과 함께하는 첫 앙상블 공연으로 창원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창원시립예술단 유튜브 채널서는 교향악단 단원들의 코로나19 극복 희망릴레이 ‘리틀 홈 클래식’이 29일까지 업로드되고 있으며, 교향악단의 ‘희망 클래식’, 합창단의 ‘봄의 합창’, 무용단의 ‘춤·마실’ 등 다양한 아트 온(ART ON)’ 시리즈도 준비돼 있다.

박우형 기자 pw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