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진주체육회, 체육지도자 배치사업 무료 운영

기사승인 2020.02.19  16:31:34

공유
default_news_ad1

- 코로나19 여파 잠정 중단
추이 살펴 다시 재개 예정

진주시체육회는 진주시민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쉽게 체육을 접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인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을 연중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사업은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체육활동 지원을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진주시에서 후원하고 진주시체육회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다. 취약계층 및 소외지역을 중심으로 체육활동에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지도자를 파견해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보급하는 사업이다.

현재 진주시체육회에 소속된 생활체육지도자 12명(일반 7, 어르신전담 5)은 공공체육시설, 복지시설, 학교, 경로당 등을 찾아가 배드민턴, 탁구, 생활체조 등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도하고 있다.

2019년도 기준으로 70여 개소에서 6000여 회의 강습을 진행했고, 회차별 수업에 참여한 총인원은 총 10만 명이 넘는다.

김택세 진주시체육회장은“생활체육지도자의 도움을 희망하는 진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일정 여건(인원, 장소)을 갖추고 우리 체육회에 생활체육지도자의 파견을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진주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연령과 계층 그리고 성별에 구애됨 없이 누구나 체육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뿐만 아니라 생활체육 무료교실, 생활체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생활체육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진주시체육회의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은 코로나19와 관련해 현재 잠정 중단된 상태로 추이를 살펴 다시 재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