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28회 경남도 산업평화상 수상자 선정

기사승인 2019.10.09  18:10:35

공유
default_news_ad1

- 티아이씨(주)·세방전지(주)·한국승강기안전공단·드림콘(주) 선정

좌로부터 산업평화상 수상자 정봉채·손승일·김영기·김영규 씨

제28회 경남도 산업평화상 수상자로 정봉채 티아이씨(주) 대표(대상), 손승일 세방전지(주) 노조위원장(금상), 김영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은상), 김영규 ㈜드림콘 대표(동상)를 최종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정봉채 티아이씨(주) 대표는 회사가 경영악화로 어려움을 겪을 때 경영책임자를 맡았다. 티아이씨(주)는 지난 2013년 계속된 경영악화로 경영진 교체를 단행, 정 대표는 당시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정 대표는 당시 회사의 경영악화 극복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했다. 그러한 과정에서도 임금 인상, 연말 성과급 책정, 복지정책 신설·변경 등은 반드시 노사협의회 합의를 통해 결정하는 등 노사화합에 각별히 힘썼다.

금상에 선정된 손승일 세방전지(주) 노조위원장은 조합원들의 두터운 신임을 바탕으로 노사 상생 노력에 힘쓰며, 회사의 매출 1조 달성에 기여한 부분이 인정됐다.

은상에 선정된 김영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은 현장중심의 노사갈등 관리시스템 구축하고, 장시간 근로를 개선하는 등 근로조건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한 부분이 인정됐으며, 동상 김영규 ㈜드림콘 대표는 기업규모는 크지 않으나 전 직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지난 2017년과 올해 전 직원 해외연수를 보내는 등 따뜻한 경영 실천 노력이 인정됐다.

이번 산업평화상 수상자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는 노사발전재단, 지방노동위원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노무사회 등의 외부위원들로 구성돼 진행됐다.

천보빈 기자 happyqhrms@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